여기에 광고하세요!!

포천시, 놀이로 배우는 세계 문화…다문화 교육에 실천을 더하다

서원호 기자

등록 2025-08-20 13:52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8월 13일(수),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다문화 이해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포천시, 놀이로 배우는 세계 문화…다문화 교육에 실천을 더하다

이번 교육은 관내 어린이집에 다문화 가정 아동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교사들이 문화적 다양성을 올바로 이해하고 이를 보육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성이 일상이 된 영유아 보육 환경에서 교사의 문화 감수성 향상은 중요한 과제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 교육 분야의 전문 강사와 보드게임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교육의 전문성과 실용성을 더했다.


이론 중심 강의에만 머무르지 않고, 교사들이 실제로 체험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은 2시간 30분 동안 오리엔테이션, 이론 교육, 보드게임 활동, 적용 방안 논의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론과 실습을 균형 있게 담은 참여형 교육으로 교사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비해 참여 인원 확대와 프로그램 다양화를 통해 교육 효과와 현장 반응 모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현장 중심의 실습과 전문 강사의 협업을 통한 교육 구성이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의견이 많았다.


한편,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이번 교육의 연장선으로 오는 8월 21일(목), 다문화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고 있는 우수 어린이집을 탐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교육에 참여한 교사들이 실제 운영 사례를 직접 보고 느끼며, 다문화 교육을 보다 실천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다문화 수용성과 감수성은 유아기부터 길러져야 하며, 이를 위해 교사들의 지속적인 교육과 현장 연계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체험과 실천 중심의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