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구로구, 청소년·학부모·어르신 세대공감 프로그램 운영

서원호 기자

등록 2026-02-03 11:30

구로구가 청소년과 학부모, 어르신이 함께 참여하는 세대공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도림놀구로 ‘슬기로운 중학 생활’ 황유진 저자 특강 홍보 포스터.

구로구는  관내 청소년시설인 신도림놀구로와 궁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진로 설계와 세대 간 소통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앞둔 2월 7일 마련됐으며, 청소년과 보호자, 지역 어르신이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신도림놀구로에서는 예비 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슬기로운 중학 생활’ 특강이 열린다. 특강은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중학교 생활의 변화와 학습 환경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강연은 상암중학교 교감이자 교육 유튜브 ‘왓쌤TV’를 운영하는 황유진 강사가 맡아 학부모의 자녀 지도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한다.


같은 날 오전 11시에는 궁동청소년문화의집 지하 1층 ‘모여별’에서 세대공감 프로그램 ‘설날에 몰래 온 까치’가 진행된다. 관내 9세부터 24세 청소년과 수궁동 일대 어르신 50여 명이 참여해 전통 놀이와 떡국 만들기 체험을 함께하며 명절 문화를 나눈다.


프로그램 참여는 사전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진로 특강은 큐알(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세대공감 프로그램은 현장 접수 또는 전화 문의로 신청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된다.


두 시설은 월 1천여 명 이상이 이용하는 지역 청소년 활동 공간으로, 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의 진로 준비와 청소년의 지역 공동체 소통 기회를 함께 마련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청소년과 학부모, 어르신이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통해 명절의 의미를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