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부산영상위원회, 2026년 뉴미디어 콘텐츠·장편다큐멘터리 지원사업 공고

서원호 기자

등록 2026-02-04 15:19

2025년 부산제작사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작 촬영 현장

부산영상위원회(운영위원장 강성규)가 부산 지역의 우수 영상콘텐츠 발굴과 제작 활성화를 위해 ‘2026 부산제작사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과 ‘2026 부산 장편다큐멘터리 단계별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부산제작사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은 급변하는 OTT·뉴미디어 시장 환경에 대응해 부산의 우수한 드라마 기반 영상콘텐츠를 다양한 포맷으로 발굴하고자 지난해부터 시리즈, 숏폼 등 지원 포맷을 대폭 확대해 운영해왔다.


올해 역시 부산제작사가 제작하는 다양한 포맷의 영상콘텐츠에 대한 지원을 이어간다. 최소 3화 이상, 총 분량 60분 이상의 드라마 형식 온라인 콘텐츠를 대상으로 3편 내외의 작품을 선정해 편당 최대 1억원의 제작비를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작에는 전년도와 동일하게 총 촬영 분량(회차) 기준 부산 로케이션 30% 이상, 전체 투입 인력 기준 부산 지역 인력 30% 이상 이행의무를 유지하며 지역 경제 및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부산 장편다큐멘터리 단계별 지원사업’은 지역의 우수한 다큐멘터리 창작자 및 제작사를 대상으로 기획개발과 제작을 단계별로 지원한다. 기획개발 단계에서 발굴된 프로젝트가 실제 제작 단계로 이어지며, 단계별 지원 체계의 실질적인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지원 대상은 극장상영, 방영, OTT 등의 배급을 목표로 하는 다큐멘터리 콘텐츠로, 기획개발 단계는 감독(기획자) 개인에게, 제작 단계는 부산제작사에게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심사를 통해 총 4편 내외의 작품을 선정하며, 기획개발 단계 선정작에 편당 최대 600만원의 기획개발비를, 제작 단계 선정작에 편당 최대 6000만원의 제작비를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지역 다큐멘터리 창작자 저변 확대를 위한 신인쿼터(장편영화·다큐멘터리 연출 3편 미만)를 단계별로 최소 1편 이상 유지함으로써 체계적인 신인 양성 및 발굴을 지속한다.


부산영상위원회 강성규 운영위원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부산 창작자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춘 창작·제작 활동을 이어가길 바라며, 이를 통해 지역 콘텐츠와 창작자 저변이 한층 넓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두 사업의 신청접수는 오는 2월 27일(금)부터 3월 10일(화) 17시까지 부산영상위원회 공식 홈페이지(www.bfc.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사업별 세부 모집요강 및 제출서류는 부산영상위원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