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박강수 마포구청장, 공덕동·아현동 어르신 프로그램 참석…“정서적 돌봄에 온정 더해”

서원호 기자

등록 2025-07-11 15:45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7월 11일 오전, 공덕동과 아현동에서 열린 어르신 프로그램 ‘내 손안의 작은 숲, 반려식물 교실’과 ‘맷돌체조 수료식’에 참석해 어르신들과 함께 식물을 심고 체조를 하며 일상 속 소통과 온정을 나눴다.


공덕동에서 열린 반려식물 교실 프로그램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는 박강수 마포구청장

공덕동에서는 오전 10시 30분, 공덕동실뿌리복지동행단 주관으로 서울교회에서 반려식물 교실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박 구청장을 비롯해 효도밥상 이용 어르신 45여 명과 실뿌리복지동행단 45여 명이 참여해 호접란을 함께 심었다. 어르신들은 식물 심기를 통해 소소한 즐거움을 나누며 정서적 안정과 이웃 간 유대감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한 어르신은 “식물을 심으며 마음이 편안해지고, 이웃들과 이야기하며 오랜만에 웃을 수 있었다”며 “정서적 안정은 물론, 이웃과의 유대감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오전 11시 30분에는 아현동 실뿌리복지센터 2층에서 지난 3주간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실뿌리 어울림 건강마당 맷돌체조 교육’의 수료식이 열렸다. 박 구청장은 이 자리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직접 맷돌체조를 시연하며 건강한 생활 실천을 격려했고, 행사 후에는 배식 봉사에도 참여하며 어르신들과 따뜻한 정을 나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무더위로 입맛도 잃기 쉬운 요즘, 어르신들이 건강을 유지하실 수 있도록 마포구는 모두가 부모이고 모두가 자녀라는 마음으로 효도밥상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있다”며 “이런 마음이 현장에서 잘 실천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주는 분들이 있어 더욱 든든하다”고 말했다.


이어 “곁에서 늘 어르신들을 챙기며 따뜻한 돌봄을 실천해주시는 공덕동 실뿌리복지동행단과 아현동 실뿌리복지동행단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