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여주시 점동면, 외국인 청소년과 함께하는 ‘백등달기’ 사업 추진

서원호 기자

등록 2025-07-16 10:23

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SDA점동교회가 매월 1회 외국인 청소년과 함께 노후 조명을 LED등으로 교체하는 ‘백등달기’ 사업을 추진한다.


외국인 청소년과 함께 노후 조명을 LED등으로 교체하는 ‘백등달기’ 사업을 진행 중이다.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SDA점동교회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 복지 향상을 목표로 ‘백등달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외국인 청소년들과 함께 독거 어르신 가정과 장애인 가정 등 3~4가구를 매월 방문해 노후된 조명을 LED등으로 교체하는 봉사활동이다.


단순한 조명 교체를 넘어 이웃과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참여하는 외국인 청소년들은 지역 주민과 교류하며 사회적 통합을 경험하고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배우게 된다. 이로써 지역사회는 다양한 문화와 세대가 어우러지는 공동체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SDA점동교회 관계자는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은 세대와 국적을 초월한 공감과 사랑의 실천”이라며 “청소년들에게 공동체 의식을 심어주고 어르신들께 정서적 지지와 따뜻함을 전할 소중한 기회”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SDA점동교회는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외국인과 지역 주민이 어우러지는 따뜻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