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부천시, K-뷰티·의료관광 산업 상생협력 나선다

서원호 기자

등록 2025-07-18 16:41

부천시는 7월 18일 부천시청 만남실에서 부천시화장품기업협의회,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와 함께 ‘뷰티·의료관광 산업 상생협력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천시화장품기업협의회·의료관광협의체와 업무 협약식.

이번 협약은 부천시가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육성 중인 K-뷰티와 의료관광 산업을 융합해 지역 산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국제 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사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조용익 부천시장과 유정호 부천시화장품기업협의회 부회장, 이유영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회장을 비롯해 시 관계자와 양 기관 관계자 등 총 12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부천시 뷰티·의료관광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및 사업 발굴 ▲국내외 합동 홍보·마케팅 방안 모색 ▲뷰티 기업과 의료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실무회의를 통해 외국인 환자 유치와 지역 화장품 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공동사업에 뜻을 모았으며, 외국인 환자에게 관내 화장품 기업이 생산한 체험용 화장품을 제공하는 등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사업 모델에 대해서도 논의가 진행됐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협약은 부천시가 K-뷰티와 의료관광을 미래 산업으로 적극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국제 경쟁력을 갖춘 뷰티·의료관광 도시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오는 8월 의료·뷰티 분야 합동 해외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향후 협의체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다양한 후속 사업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민관 협력을 통해 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장기 전략도 함께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