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성북구 길음1동, 자원봉사자들과 ‘줍깅’…세대 아우른 환경정비 나서

한창석 기자

등록 2025-07-28 09:36

서울 성북구 길음1동 자원봉사캠프가 최근 자원봉사자 20여 명과 함께 관내 거리 환경정비를 위한 ‘줍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성북구 '줍깅' 봉사 캠페인.

이번 봉사활동은 성북구 자원봉사캠프 특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된 ‘줍깅으로 그린(GREEN) 동네, 함께하는 그린(GREEN) 나눔’ 캠페인으로, 단순한 거리 미화 활동을 넘어 환경보호에 대한 주민 인식을 높이고 공동체 의식을 확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줍깅’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생활 밀착형 봉사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길음1동 봉사에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의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길음1동의 전통 있는 줍깅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지역 호응을 보여줬다.


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그동안 무심코 지나치던 우리 동네를 쓰레기를 줍는 마음으로 살펴보니 더욱 정겨웠다”며 “직접 거리 환경을 가꿔보니 지역에 대한 애정이 커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길음1동 자원봉사캠프는 올해 ‘줍깅’ 외에도 지역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한 식물 나눔 활동 등 세대 맞춤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정재환 길음1동장은 “지역의 다양한 수요에 맞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운영해 주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봉사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창석

한창석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