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임신·출산의 소중함 나누는 시간…금천구,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서원호 기자

등록 2025-09-29 09:56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제20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기념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천구,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임산부의 날은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한다.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임산부를 배려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05년 제정됐다.


이에 구는 제20회를 맞은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임신·출산 지원 사업을 홍보해 임산부와 예비부부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는 금천구에 등록된 임산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 임신기간 영양 관리교육 ▲ 플라워태교 체험 ▲ 보건소 내소자 축하 이벤트 ▲ 건강 프로그램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임신부 영양 관리 교육은 10월 1일에 열린다. 고대구로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오민정교수가 직접 강의해 임신기간 올바른 영양 섭취 방법과 생활 관리법을 안내한다. 임신부와 가족이 건강한 임신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같은 날에는 '로즈 유리돔 만들기' 체험으로, 플라워태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꽃을 활용한 힐링 활동을 통해 임신부가 정서적 안정을 얻고 태아와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9월 29일부터 10월 2일, 그리고 10월 10일에는 보건소를 찾는 임신부에게 축하 메시지와 기념품을 전달한다. 작은 선물을 통해 임산부의 날 의미를 나누고, 구민과 함께 축하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 외에도 행사 기간 산전우울검사와 걷기 챌린지를 결합한 '건강한 mom, 행복한 mom'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워크온 등 걸음을 계산하는 앱을 이용해 임신부가 스스로 건강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참여자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구는 임신 초기부터 전문가가 가정을 방문해 양육을 지원하는 '서울아기건강첫걸음' 사업을 소개한다. 임신부와 가족이 출산과 육아 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임신과 출산의 소중함을 다시금 되새기고,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임산부가 안심하고 행복하게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