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노원구, 겨울방학 맞아 과학·수학·건강 프로그램 운영

서원호 기자

등록 2025-12-16 12:00

노원구가 겨울방학을 맞아 아동을 대상으로 한 체험형 학습과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노원구 키쑥쑥 배쏙쏙 프로그램.16일 노원구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노원천문우주과학관과 노원수학문화관, 노원구보건소를 중심으로 과학·수학 체험과 신체활동을 결합한 특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실내 활동이 늘어나는 방학 시기에 맞춰 학습과 건강을 함께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구는 추운 날씨로 활동량이 줄어들기 쉬운 방학 동안 단순 돌봄을 넘어 체험형 학습과 신체활동을 병행해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과학과 수학은 참여형 체험으로 접근성을 높이고,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기 아동의 건강 관리에도 초점을 맞췄다.


노원천문우주과학관에서는 혼합물 분리 실험, 공기 저항 체험 등 교과 연계 과학 실험 수업과 함께 천체투영실·천문대를 활용한 특별 야간 관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학 실험 프로그램은 현장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야간 관측은 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


노원수학문화관은 퍼즐, 종이접기, 스피로그래프 등을 활용한 오픈형 수학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주말에는 초등학생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다빈치 돔 만들기, 하노이탑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겨울방학 기간 기획전시와 토요 전시 해설도 함께 운영되며,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된다.


노원구보건소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키쑥쑥 배쏙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026년 1월 12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월·수·금 총 9회에 걸쳐 진행되며, 킨볼 등 뉴스포츠 활동을 통해 체력 강화와 건강한 성장 습관 형성을 돕는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아이들이 겨울방학 동안 배우고 움직이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과학·수학 체험과 신체활동을 통해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