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광고하세요!!

양주시, 여름 휴가철 산림 불법행위 집중단속 나서

서원호 기자

등록 2025-07-15 13:14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계곡과 산림을 찾는 방문객이 증가함에 따라 오는 8월 31일까지 산림 내 불법행위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양주시가 여름철 산림 내 불법행위 집중단속에 나섰다.

이번 단속은 여름철 산림 생태계 보호와 시민 안전 확보를 목표로 하며, 양주시는 ▲산림 내 취사 및 화기 소지 ▲쓰레기·오물 무단투기 ▲임산물 불법 채취 ▲수목 훼손 등의 위법 행위를 집중 점검할 방침이다.


시는 공무원 7명과 기간제근로자 5명 등 총 12명으로 구성된 단속반을 편성했으며, 계곡 인접 지역, 산림 보호구역, 임도 등 불법행위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현장 계도와 함께 드론을 활용한 공중 순찰을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양주시 관계자는 “산림 내 불법행위는 생태계 파괴뿐 아니라 화재 등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철저한 단속이 필요하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산림 보호를 위한 올바른 이용문화 정착에 적극 동참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양주시는 이번 단속을 통해 여름철 산림을 찾는 시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환경정비 및 계도활동도 병행해나갈 계획이다.


서원호

서원호

기자

이재명, 차기 대선 적합도 1위…가상대결서도 과반 육박

전국지표조사(NBS)의 2025년 5월 1주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 1위(42%)를 기록하고 가상 3자대결에서도 45~46%의 고른 지지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재명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2025.04.30.(수)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하여 구호를 외

서울뉴스오알지
발행인다다미디어
편집인다다미디어
연락처070)4639-535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502호
다다미디어

서울뉴스오알지 © 서울뉴스오알지 All rights reserved.

서울뉴스오알지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